How to 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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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3F [Bikefit By Body Form]
: 편안함과 속도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다.

 
B3F의 싯포스트는 사이클리스트의 움직임에 반응하여 3-Way(X,Y,Z)로 안장이 움직일 수 있게 도와주는 탄성 고무 서스펜션이 들어가 통증은 감소되고 속도는 증가합니다.





How to Work
: B3F의 작동 원리


B3F의 싯포슽트는 3-Way stabilize 기술을 적용한 포메가가 허벅지 뒤의 근육과 엉덩이 근육이 안장과 함께 상하좌우 운동을 하게 도와줍니다.


기존 싯포스트와 안장

기존의 고정되어 있는 안장의 문제점


안장은 자전거에 정적인 상태로 고정되어 있고, 라이더는 자전거 위에서 동적으로 페달링을 합니다. 이 현상 때문에 안장이 라이더의 골반 의 움직임을 방해 할 수 있고, 지면의 충격이 골반에 그대로 전달되기에 통증과 불편함이 발생하게 됩니다. 대표적인 예로 페ㄷㄹ리을 할 ㄸ

기존 충격 흡수 안장의 문제점


고정된 안장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충격 흡수 기능을 적용한 싯포스트와 안장에도 문제는 존재합니다. 싯포스트와 안장 내부에 있는 충격 흡수 장치에서 도로면의 충격도 흡수하지만 페달링 시의 라이더의 파워 또한 흡수하게 되어 속도를 감소시키는 문제가 있습니다.

 

우리는 걸을 때 발의 보폭은 좁지만 페달링 할 때의 보폭은 넓습니다. 이 때문에 페달링 시 골반-무릎-발이 힘의 방향으로 일직선이 되지 않아 무릎에 부하가 집중되어 무릎 통증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B3F Seatpost

완벽한 해결책의 탄생


B3F 싯포스트는 포메가를 장착해 자전거 안장이 포메가의 중심축을 기준으로 X-Y-Z 3축으로 움직일 수 있는 특허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특허기술로 페달링 할 때의 안장통과 파워 흡수 문제를 모두 해결하였으며 포메가를 활용한 운동 에너지가 라이딩 속도를 기존 대비 10~15% 정도 향상시킵니다.

 
* 이 뿐만 아니라, 페달링과 발의 보폭이 너비가 틀리기 때문에 발생하는 무릎 통증이 골반의 움직임을 돕는 포메가를 통해 골반-무릎-발이 힘의 방향과 일치하게 되어 통증을 줄이고 페달링 파워를 상승시킵니다.

1. 크랭크 암이 12시에서 3시 방향으로 회전할 때


 
사람은 걸어갈때 상체와 하체가 동시에 앞으로 이동합니다. 페달링을 할 때에도 마찬가지로 발이 하향하며 동시에 좌골이 안장의 뒤쪽에 위치해 있다 중앙으로 이동하게 되며, 이때 라이더의 힘이 페달로 전달되어 자전거가 앞으로 전진하게 됩니다.


2. 크랭크 암이 3시에서 6시 방향으로 회전할 때


 
페달이 3시 방향을 넘어가며 페달로 가해지는 파워가 최고조에 이르고 자전거가 앞으로 전진하며 그 반발력 때문에 몸이 뒤로 밀려 좌골이 안장의 뒤쪽으로 다시 이동하게 됩니다. 라이더의 우측 다리가 하향하며 골반이 오른쪽으로 기울어질 때 포메가의 유연성 덕분에 안장도 함께 오른쪽으로 기울어지기 때문에 왼쪽 좌골과 안장이 떨어지지 않고 허벅지 안쪽 근육(대전근)이 안장의 옆 부분을 뒤쪽으로 밀며 안장이 오른쪽으로 회전합니다. 이 덕분에 마찰이 줄어 페달링 파워가 상승합니다.


3. 크랭크 암이 6시에서 9시 방향으로 회전할 때


 
페달이 6시 방향을 지나가면서 몸의 중심과 체중이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눌려있던 우측 후방의 포메가가 순간적으로 바운딩 되며 좌골의 우측을 들어 올려 왼쪽의 페달에 가해지는 파워가 증가하고 근육을 덜 사용하게 되어 피로도가 감소하게 됩니다. 또한 왼쪽 좌골과 안장이 붙어있기에 충격이 없어 안장통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4. 크랭크 암이 9시에서 12시 방향으로 회전할 때


 
포메가의 신축성으로 라이더의 체중이 왼쪽으로 이동하며 왼쪽 페달링에서 1번부터의 사이클이 다시 시작됩니다.





Benefit of B3F

Saddle Moving  
1
안장과 골반의 일체화
포메가는 관절처럼 안장이 골반과 함께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안장이 3축(X, Y, Z)으로 움직입니다.


Reduction of Fatigue  
2
충격 흡수
포메가는 거친 포장 도로의 진동과 충격을 흡수하여 통증과 피로를 최소화 합니다.


Bounding Pedaling  
3
바운딩 페달링
포메가의 탄성과 반발력은 페달링을 할 때 출력을 높이고 자전거 속도를 올리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근육의 피로를 덜어줍니다.


Pedalling Symmetrically  
4
페달링 밸런스
포메가는 자전거의 피팅을 맞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다리 길이의 비대칭, 골반의 비대칭, 발의 불균형과 X다리 또는 O다리의 단점을 제거해 줍니다.


Cornering  
5
코너링 안정성
무게 중심의 이동이 코너링 중에 자연스럽게 움직이며, 회전을 위한 휠과 지면의 각도를 최소화 하여 더 안전하게 도와 줍니다. (또한 코너링 중에 페달링이 더 쉬워집니다)


Nose Down  
6
노즈 다운
주행중 급정지에도 탑승자의 무게중심이 안장과 함께 앞으로 이동하여 전복 사고 방지와 안정성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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